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목

문화체육관광부 코트디부아르와 이집트 방문

관련국가 코트디부아르,이집트 등록일 2024-04-17
분야 무역·투자,문화·교육 분류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성공적 개최 위해

코트디부아르와 이집트 방문


❖ 4.12.~17. 전병극 차관, 코트디부아르와 이집트 대통령의 정상회의 참석 요청

❖ 한국, 아시아 국가 최초 아프리카 대표 축제 ‘아비장 공연예술 축제’ 주빈국으로 초청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전병극 제1차관은 4월 12일(금)부터 17일(수)까지 코트디부아르와 이집트를 방문해 오는 6월 서울에서 열리는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에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고 문화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는 우리나라와 아프리카의 최초 다자간 정상회의로서 ‘함께 만드는 미래: 동반성장, 지속가능성 그리고 연대(The Future We Make Together: Shared Growth, Sustainability, and Solidarity)’를 주제로 6월 4일부터 5일까지 열린다.


코트디부아르는 우리나라가 아프리카 국가 중 최초로 1961년에 수교를 맺은 나라이다. 전 차관은 이번 방문에서 정상회의를 계기로 교역과 투자, 개발, 문화 분야 등에서 실질적인 협력과 교류 증진을 제안했다. 


코트디부아르 대통령 비서실장 면담 기념사진


2016년, 우리나라와 ‘포괄적 협력 동반자 관계’로 발전한 이집트에는 무역, 투자 등 경제협력뿐만 아니라 문화협력에 이르는 논의를 이번 정상회의에서 심도 있게 이어가길 제안했다.


이집트 외교 차관보 면담 사진



댓글 운영정책
  • 댓글입력
댓글목록 0개
  • 댓글이 없습니다.